운영기관

국공립 오정복지관 어린이집

아이들과 부모님을 돕는 성장의 파트너가 되어 세상을 바꿀 작은 씨앗을 틔워 나갈 것입니다.


소개 및 현황

안녕하십니까? 국공립 오정복지관 어린이집 원장 이효영입니다.


아이들의 즐거운 샘터 국공립 오정복지관 어린이집의 가족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공립 오정복지관 어린이집은 사회복지법인 룸비니가 부천시로부터 위탁받은 국공립 보육시설로 만0세~만5세까지의 영유아들이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국공립 오정복지관 어린이집 보육철학은 각자무치(角者無齒)입니다. 각자무치는 뿔이 있는 사람에게는 날카로운 이가 없다는 뜻으로 모든 사람이 만복을 받을 수는 없어도 단 한 가지의 재능은 가지고 있다는 사자성어입니다. 오정복지관 어린이집의 모든 보육교직원은 각자무치의 정신을 마음속에 간직하며 아이들 한 명, 한 명의 강점을 찾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한 사람에게 있어 영·유아기의 좋은 경험은 삶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국공립 오정복지관 어린이집은 아이들이 스스로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도록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아이들과 부모님을 돕는 성장의 파트너가 되어 세상을 바꿀 작은 씨앗을 틔워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일반 현황

- 운영법인 : 사회복지법인 룸비니

- 기 관 명 : 국공립 오정복지관 어린이집

- 보육대상 : 만0세~만5세 영·유아(단, 장애 통합반은 만 3세~만 5세)

- 운영시간 : 오전 7시 30분~오후 19시 30분 (토요일 오후 15시 30분)


원아 현황

구분해사랑반해나래반해맑음반해맑음통합반
연 령만0,1세만 2세만3~5세만 3·4·5세
반별정원총 5명총 7명총 12명총 3명총 27명
면적인가정원총 5명총 7명총 21명총 33명

※ 매해 입소 확정 상황에 따라 반 편성 변동 가능합니다.


보육 교직원 구성

구분인원담당 업무
원장1명어린이집 운영전반관리, 대외 업무, 학부모 및 아동 관리보육 교직원 지도, 회계 및 행정 업무, 보육프로그램지원
보육교사5명아동 보육 및 원아 관리, 어린이집 환경 관리, 행사계획 및 진행, 보육 계획안 작성, 보육 실습지도
조리사1명 간식 및 점심 식사 조리, 식자재 주문, 조리실 위생관리아동 영양 및 위생관리
총계7명-


보육철학 - 각자무치(角者無齒)

‘뿔이 있는 사람은 날카로운 이를 가지고 있지 않다’ 는 뜻으로 모든 사람이 만복을 받을 수는 없어도 단 한 가지의 재능은 가지고 있다는 의미로 아이가 가진 재능은 단 한 개라도 허투루 지나치지 않고 발견해 성장시켜 나아겠다는 국공립 오정복지관 어린이집 약속입니다.


어린이집원훈

세상을 바꿀 작은 씨앗 하나

아이들이 가진 ‘무한 가능성’이라는 씨앗의 성장을 위해, 가정과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세상을 천천히 아름답게 바꾸어 가며, 성장의 작은 열매를 함께 맺길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