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완료 | [마을지원팀] 아동환경동아리 초록빛 초록쉼표 참여자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석혜민 작성일2024-06-20 16:21 조회1,05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2024년 아동환경동아리 초록빛 초록쉼표 참여자 모집]
아동환경동아리 초록빛 초록쉼표 같이 하자~
아동이 스스로 환경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여 아동이 주체적으로 지역사회에 환경 인식을 개선하는 활동을 하는 오정종합사회복지관의 아동환경동아리
‘초록빛 초록쉼표’에서 함께 활동할 아동을 모집합니다!
1, 모집내용
*활동기간 : ~12월(일정 변동될 수 있음)
*활동일 : 매월 둘째주 토요일 10시~12시 (활동 내용에 따라 변동)
*활동 내용 : 다양한 환경 관련 활동(환경 캠페인, 환경 관련 외부 견학, 지역환경탐방, 우리 지역 환경 관련 정책 제안 활동, 활동 발표회
2. 신청 방법
*신청 대상 : 초등학생 4학년~6학년
*접수 방법 : 전화접수 후 방문 신청
*뭐?! 이렇게 재밌는 활동 모집이 선착순이라구요?!
모집 마감되기 전! 전화 주세요~
*문의 및 신청 032)677-0108(석혜민 사회복지사)

3. 지금까지 우리 초록이는! 이러한 활동을 했어요~
*환경 기초교육 진행
-총 3회기로 진행된 환경 교육에서는 탄소중립과 기후변화로 인한 각종 재해 및 생태계 변화에 대해서 배웠어요.
-교육을 받으며 우리 초록이들은 직접 탄소중립 게임보드판 만들기, 나무 호루라기 만들기, 모기퇴치 스프레이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단순히 교육을 듣는 것뿐만 아니라 교육을 들은 것을 토대로 활동을 하니 초록이 아이들이 모두 즐거워 했어요!
*환경 캠페인 진행
-5월 환경 캠페인 : 플라스틱 컵을 활용한 새활용 화분 만들기 및 줍깅 가방 만들기를 진행하였어요! 복지관에서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아이들의 환경 인식 향상을 위해 혼자 그리고 가족 및 친구들이랑 함께 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였답니다.
-6월 환경 캠페인 : 환경생활복지운동 체험부스와 함께하여 ‘우리가 만드는 작은 환경 축제’를 진행하였어요! 초록빛 초록쉼표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해 우리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을 주제로 환경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재밌는 환경 캠페인은 7월, 9월에도 진행되니
많은 관심 및 참여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