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 이야기

복지관 이야기

희망이샘솟는 마을방송국 공개방송 '오정의 기억과 기록을 잇다'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은경 작성일2021-09-17 17:57 조회430회 댓글0건

본문


우리어울림네트워크(회장 박원화)와 오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천경희)2021917일 라디오 공개방송을 진행하였다.

유튜브 우리어울림네트워크 TV로 실시간 송출된 이번 공개방송은 지난 5월부터 진행된 마을기록사업의 과정을 되짚어보고 이웃들의 추억을 기억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주민들의 참여가 가장 필요한 이번 방송은 이웃들의 추억이 담긴 총 40여점의 사진을 선별하여 그 중 18개 사진을 소개하였으며, 사진마다 담긴 사연들을 함께 나누었다.

이번 공개방송 게스트로 참여한 송미순 지역 활동가는 앨범 속에 잠자고 있던 빛바랜 사진들이 이번 방송 덕분에 빛을 볼 수 있었다고 하였으며, 공개방송과 사진전을 함께 준비한 최이선 주민 기자는 사람을 만나 사진을 찾고 자료를 모으면서 고생을 많이 했지만, 결과물이 하니씩 나오게 되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개방송은 원종중앙시장 중앙무대에서 진행하고자 하였지만 코로나 19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연장으로 부득이 실내에서 진행되었으며, 부천미디어센터와 경기도마을동동체 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공개방송과 별도로 2021923일 목요일 오정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선별된 40여점의 사진이 전시된다.

우리 이웃들의 추억과 오정동의 과거 모습을 감상하고 싶은 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대장동 3기 신도시 발표, 오정지하철은 10월 시운전을 앞두고 있으며 마을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로주택 정비사업 등으로 오정동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우리어울림네트워크와 오정종합사회복지관은 사라져가고 있는 오정의 기억을 기록으로 남기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민 활동가들이 직접 발로 찾아다녀 취재한 자료들은 10월 마을다큐 영상으로, 12월 마을 기록 책자로도 공개 될 예정이다.

마을기록을 담은 다큐, 책자를 비롯하여 923일부터 진행되는 사진전까지,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어울림네트워크와 오정종합사회복지관은 우리 이웃들의 소중한 기억찾기에 함께 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